트럼프 이재명 전화 통화 패싱
미국 전화 통화 사례.
김영삼 - 당선 직후 부시 대통령이 곧바로 전화.
김대중 - 당선 후 당일 통화
노무현 - 위와 같음
이명박 - 마찬가지
박근혜 - 같다
문재앙 - 줘한퉤도 왔눈데 못 봐두쉰 겁뇌꽈? 훠훠
윤석열 - 찡긋
이재명 - 난...?
이재명이 대통령 당선되고 나서 트럼프는 침묵을 지켯다.
백악관, 국무부 차원의 공식적인 논평.
이것도 나오지 않은 상태.
이에 의도적인 패싱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이재명은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미국은 시간을 낼 수 없단 입장으로 굳어진 상태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5일.
트럼프는 백악관 여름 파티에 참여해서 덩실덩실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조선족 커뮤니티 인스티즈 반응 12
- 2찍아 우리도 안 뽑은 사람 3년 참았으니 너네도 5년 참아봐. 아주 발악을 하네. 너네가 그렇게 칭송하는 굥은 파면돼서 이제 대통령도 아닌데 어쩌라고 윤석열이 워낙 일을 못했으니 이지경이지. 떠넘긴 빚은 다 어쩌고? 지금 그냥 쓰니 2찍이 발악하는 거 밖에 안 보이는데 어떻게 해도 이재명이 대통령이네? 변함없는 사실이 말해주네.
- 어쩌라고요. 그래봤자 대통령 이재명.
- 왜 미국한테 축하받으면 웃고 축하 안 받으면 울어야 해요?
- 아니 솔직히 만약 이게 큰일이라 해도 같이 속상해하고 분개해 해야 하는 거 아닌가? 이제 3일 된 대통령 꼬숩어하고 같이 저자세로 나가려는 게 이해가 안 가네요. 미국이 세계 외교에 중요한 나라지만 우리나라가 전화 하나 안 받았다고 망하는 것도 아니고 우리나라가 미국 식민지도 아니잖아요. 윗댓 말대로 일희일비할 건 아닌 거 같습니다.
- 2찍들 튀어나오는 거 보니 잘 찍은 거 맞네. 효능감 최고다 너무 잘 뽑았다.
- 전화받을 시간도 없이 일하시는 게 보여서 딱히 아쉽지도 않다. 그래봤자 윤이 3년 일한 거보다 지난 이틀간 이재명이 한 일이 훨씬 더 많다.
- 회피성 눈귀막 ㄹㅈㄷ야. 진짜 대북송금 위험성을 몰라서 그러는 거야?
- 아니 근데 미국한테 축하 꼭 받아야 할 이유라도?
- 성조기 들고 집회하는 2찍아 그렇게 미국이 좋으면 가시라고요.
- 미국 왜 이렇게 사랑하는 거예요?
- 미국 전화 못 받으면 나라 망하니?
- 집권 2일차에 일 개 빠르게 척척 진행하는 대통령 오랜만에 가져봐서 개 행복하니까 ㄷㅊ